지난번 글에선 서울 가볼 만한 곳, 주말 가볼 만한 곳으로 정동전망대를 추천드렸습니다. 오늘은 예약 날이 되어서 직접 전망대에 다녀왔습니다. 찾아가는 방법과 직접 다녀온 후기 말씀드리겠습니다.
1. 찾아가는 법
우선 2호선 시청역에서 내려서 11번 출구로 나옵니다. 고개를 돌려 오른쪽을 보면 투썸플레이스 카페가 있는데 카페 왼쪽 골목길로 들어갑니다.
조금 걷다 보면 서소문청사로 들어가는 입구가 보이고 길을 따라서 가다 보면 서소문청사 1동이 나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직원분께서 예약자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확인합니다.
예약자와 일치하는지 신분증 또는 예약 메시지를 보여달라고 하십니다.
저는 10시 예약했는데 9시 45분쯤 도착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기 위한 통로는 10시 정각에 개방됩니다.
잠시 1층에서 기다렸더니 10시가 되자마자 직원분께서 엘리베이터를 탈 수 있게끔 친절하게 안내해주십니다.
2. 전망대 내부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자마자 보이는 내부에는 카페가 있었습니다.
저는 따로 카페를 이용하지 않았지만 같은 시간에 예약하신 분들은 커피나 차를 주문해서 전망과 함께 즐기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음료를 시키지 않아도 테이블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창밖으로 보이는 풍경이 멋집니다. 덕수궁이 한눈에 보입니다. 이른 아침부터 덕수궁을 관람하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단풍이 져서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날씨가 좋아서 파란 하늘과 멀리 보이는 인왕산이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고개를 돌려 우측을 보니 서울시청과 신청사가 보입니다.
궁궐과 오래된 건물, 그리고 빌딩들이 묘하게 조화롭습니다.
조금 더 둘러보니 예전의 서울 모습의 사진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세월만큼이나 변화도 참 빠른 것 같습니다.
어린아이와 함께 온 가족분들도 계셨고 커플들도 계셨고 어머니를 모시고 오신 따님도 계셨습니다.
모두가 풍경을 보며 즐거워하고 행복해하시는 모습에 저도 함께 힐링되었습니다.
서울 나들이, 주말에 가볼 만한 곳으로 정동전망대를 매우 추천합니다!
2022.11.26 - [분류 전체보기] - 정동전망대 서울 가볼만한곳 주말 나들이 추천
↑ 예약은 필수, 전망대 예약하는 법 ↑
댓글